돼지고기 안먹는 민족은 회족

[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금숙 ] 중국 56개 민족 55개 소수민족 중 회족回族 을 소개합니다.

회족 은 중국 의 소수민족 중 비교적 많은 수를 차지하는 민족 으로 중국 각지에 분산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영하 회족 자치구 에 모여삽니다.

회족 은 대부분 이슬람교를 믿고 모여 사는 곳에 이슬람교 의 사원인 청진사 清真寺를 짓습니다.

​이슬람교 는 회족 의 생활습관 에 매우 깊은 영향 을 끼칩니다.예를 들면 회족 은 아이 가 태여나면 이슬람교 의 사제 인 아헌 에게 아이의 이름 을 지어달라고 부탁합니다.

​결혼 할때 역시 아헌 에게 혼인 의 증명 을 청해야만 합니다.죽은 뒤에는 아헌 이 장례 를 주관 합니다.회족 은 돼지고기 를 먹지 않으며 모든 동물 의 피를 먹지 않습니다.회족 의 의상 은 한족 과 동일 하고 남성 들은 흰색 모자 나 검은 색 모자 를 씁니다.

​회족 은 처음에 아랍어,페르시아어,한어 를 썼으나 한족 과 오래 살면서 점차 한어를 공용어 로 사용하게 되였습니다.아울러 한족 의 문화 를 흡수하여 지금은 복장,음식,이름,습관 등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한족 과 같아졌습니다.회족 은 부지런하고 용감하며 지혜로운 민족 으로 중국 의 번영 과 발전 을 위해 적극적인 공헌 을 하고 있습니다.

​ 중국어 강사 이중언어 강사 최금숙은 돼지고기 안먹는 이유를 말했다.
회족 은 양,소고기 를 먹는다.

저작권자 ©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